티스토리 뷰
바쁜 일상을 보내고 지친 몸이 되면 제일 먼저 편안한 집에가서 휴식을 취해야겠다는 생각이 들텐데요, 만약 내 몸을 편히 쉬어야하는 공간인 집이 더럽고 어지럽다면 오히려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것보다 한숨이 먼저 나오고 지친 몸으로 청소를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미니멀 라이프 집정리 팁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거나 집안에 짐을 많이 두지 않는다면 이러한 걱정을 하지 않을텐데요,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미니멀 라이프를 중시하여 집 안에 꼭 필요한 물건만 놔두고 자주 정리하는 습관으로 불필요한 물거는 치우는 등 집정리를 하여 오직 휴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변화되고 있습니다.
집은 우리의 인생 중 절반을 보내는 곳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꼭 필요한 물품은 구비되어 있어야 하며, 무엇보다 스트레스없이 편안한 삶을 보내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사실 관리라는 것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미니멀 라이프에 맞는 집정리와 관리를 해주면 되는 것입니다. 그럼 미니멀 라이프 집정리를 하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지금 자신의 집을 둘러보면 불필요한 물건이나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하나씩 정리해주는 것부터가 시작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미니멀 라이프를 지향하기 위한 준비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지속적인 정리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평소 청소의 개념으로 해야하는 것인데요, 서랍이 꽉찬다거나 물건이 쌓여있는 등 정리할 필요성이 있는 공간은 정리할 시기를 정한 뒤 본격적인 정리를 해야하는데요, 미루고 미루다보면 정리할 감당이 되지 않기 때문에 마음 먹고 정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간마다 목적을 부여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 서재면 서재, 아이방이면 아이방 등 각 공간마다 목적을 부여해두면 본격적인 정리를 할 때 보다 쉽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니멀 라이프 집정리는 정리와 동시에 공간의 목적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니멀 라이프 집정리는 말 그대로 집 안에 물건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아무거나 무턱대고 버리는 것은 옳지 않겠죠?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1개월이 넘었거나 동일한 물건이 있는 경우는 과감히 버리고,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물건의 경우는 보관을 하는 등 버리는 기준을 정해놓고 정리를 해야 합니다.
사실 집에 물건이 가득차게 되는 것은 정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아 물건을 찾기 힘들어 재구매하거나 물건이 필요하다고 무턱대고 구매하게 되는 경우 점점 짐이 많아져 오히려 정리가 더욱 힘들어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미니멀라이프 실천을 위해 평소 정리를 습관화하여 자신이 필요한 물건만 꼭 구매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물건을 사지 않는 것은 옳지 않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물건을 구매할 때는 신중하게 알아보고 구매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특히 요즘 홈쇼핑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서는 할인이나 공짜 등 특가 제품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1+1이나 추가 구매 등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유혹을 떨쳐내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