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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우리의 삶은 공인인증서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공인인증서는 온라인 세상에서 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여러 불편함이 존재하지만 현재로선 공인인증서를 대체할만한 온라인 신분증이 없는 관계로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발급받은 은행/신용카드/보험용으로 사용에 제한이 있기에 범용공인인증서가 편리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공인인증서는 서명이나 인감도장과 같은 역활을 합니다. 전자서명이 특정인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로서 공인기관에서 이를 발급하면 공인인증서라고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당사자 신원 확인은 물론 문서의 위,변조 방지, 거래 사실의 부인방지 기능이 있고 안전한 거래를 보장합니다.
공인인증서의 종류는 앞에서 간단히 설명한 것처럼 은행/신용카드/보험용 인증서와 범용 인증서, 전자세금용이 있습니다. 발급대상에 따라 개인용 기업용이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국세청 연말정산용, 온라인 보험거래 등에 사용되는 은행/신용카드/보험용만 수수료가 무료이고 나머지는 연간 수수료가 있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인인증서 발급은 아마들 잘 아실 것입니다. 하지만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잘 모르시죠. 범용공인인증서는 공인인증서 온라인 발급센터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주소는 cert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여기서 다운받을 수 있는 범용공인인증서는 사업자범용과 전자세금용이 있습니다.
두루 사용할 수 있는 범용공인인증서는 사업자범용이므로 이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사업자 범용 신청하기를 누르면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사업자의 범용 공인인증서 수수료가 안내됩니다. 약관 동의 후 신청정보와 신청서 제출 방법을 입력합니다.
신청정보는 반드시 사업자등록증의 정보와 동일해야 하고, 신청서 제출방법은 직접방문시 방문 즉시 발급이 가능한 반면 찾아가는 서비스는 직원이 방문 후 신원을 확인하고 서류를 접수하지만 발급되는데 3영업일 가량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신청자 제출자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대표자 본인이 찾아갈 경우가 아닌 경우 대리 직원의 연락처를 기재해줘야 합니다.
나라장터 이용시 필요한 지문보안토큰은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후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우리가 은행에서 인증서 받는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를 저장할 때 보통 하드에 저장하는 경우가 많은데 usb에 담아서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물론 규모가 큰 사업체라면 하나의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안내장과 함께 받았던 참조번호, 인가코드를 넣어야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이 종료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만큼이나 궁금한 것이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발급입니다. 인증서 수수료가 적지 않기 때문이죠. 이벤트가로 할인 행사가 종종 있기에 이를 이용하는 것이 지혜롭습니다.
한편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뱅킹에 사용하는 공인인증서만 생각하셨다면 그렇지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 한국정보인증입니다. 개인 공인인증서 탭에 들어가서 개인 상품 전체보기를 클릭합니다. 보건복지전용 인증서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분야 서비스 기관, 즉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4대보험 정보연계센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입니다. 이 외에 국세청 홈텍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 공인인증서도 이곳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인증서 수수료는 부가세 포함 1년 2,200원입니다.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사용한다면 불필요하겠지만 은행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겐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알아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다만 단순히 은행에서 받는 인터넷뱅킹용 공인인증서가 무료인만큼 유료인 점이 또 은행 이외 사이트에서 발급 받는다는 점, 오프라인 절차가 필요하다는 점이 다른 것이 의외였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 참고하셔서 손쉽게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